[ 합격 스펙 ]
3.66 / 오픽 IM2 / 수상경력 3회
[ 합격 자소서 ]
프로그램 개발, 알고리즘 풀이 등 SW개발 관련 경험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해결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과제 개요, 어려웠던 점, 해결방법, 결과 포함)
[생각을 확장하고 융합하는 개발자]
1년간 지도교수님의 프로젝트에서 학부생연구원으로 상용 수준의 제품 설계 및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통기타에 임베디드 장치를 탑재하여 LED로 코드 운지법을 알려주고, 이를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기타를 배우는 사람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IT 융합 기타를 개발하면서 어떻게 하면 입문자들이 쉽고 지루하지 않게 기타를 배울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리듬게임과 연결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스레드에서 임베디드로부터 계속 데이터를 전송받는 동시에 앱 화면 UI를 지속적으로 변경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오픈소스 중 Jtab라는 기타 악보와 호환되는 라이브러리가 있었지만,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 페이지 라이브러리였기 때문에 앱 화면에서 여러 버튼과 깔끔하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던 중 리듬게임의 노트 움직임이 슈팅 게임의 미사일과 비슷하다고 생각되었고, 구글링을 통해 비행기 슈팅 게임 오픈소스를 구했습니다. 프로젝트에 맞게 비행기 게임의 배경을 기타 TAB 악보의 6줄로 변형하였고, 미사일을 악보의 음표로 변형하였습니다. 그 후 임베디드로부터 사용자의 연주정보를 String 메시지로 받아 핸들러를 통해 앱 화면에 나타내며 기타 리듬게임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 Tab 악보와도 호환되기 때문에 추후 악보 자동생성 기능을 개발할 때 같은 포맷을 사용하여 기능확장이 용이하였습니다.
이러한 융합하는 사고와 생각을 확장하여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의 실마리를 찾는 것은 새로운 분야에 직면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기반이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삼성전자의 SW 개발자로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SW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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