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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기아자동차 / 생산운영 / 2018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2.28 15:00

조회 5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361


[ 합격 스펙 ]

부산대 / 3.43 / 토익 855


[ 합격 자소서 ]

1.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이용하여 설명(1500) [Innovate : 불편하다면 혁신하라!] 저는 동아리에서정보부장으로 활동하는 동안 정보를 열람하는 새로운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학과에 소속된학술 동아리로써, 선·후배간의 멘토링 교육 시스템으로 각종공학 프로그램(Pro-e, MATLAB 등)을 학습하는 것을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수업과 관련하여 선배들이 만들거나 입수한 자료들을 필요한 후배들이열람할 수 있도록 보관하고 있습니다. 저는 3학년 2학기에 그러한 자료들을 관리하는 정보부장으로 임명되어 한학기동안 활동하였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10년 혹은 그이상 오래된 자료들부터 가장 최근의 자료까지 상당한 양의 자료가 종이 상태로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물론과목별로 정리되어 있기는 했지만 다수의 동아리원들이 이용한 뒤에는 정리 상태가 바르지 않아서 매 학기마다 다시 정리해 두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열람을 할 때는 원하는 자료가 있는지 없는지도 알지 못하는 상태로 일일이 서류철을 열어서 원하는자료를 찾아야 했습니다. 이렇듯 비효율적인 상황에 동아리원들 대부분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으나 대안이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료들을전부 스캔하여 컴퓨터로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한 학기라는임기 내에 몇 천장에 이르는 방대한 자료를 전부 디지털화 하는 것은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정말다 할 수 있을지 저 스스로도 반신반의하며 시작한 자료 정리는 역시나 학기 중반까지도 더디게 진행되어, 전체양의 1/4 가량만이 겨우 정리된 상태였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동아리원들에게 편리한 시스템을 이용하게 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이대로는 무의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회장단과의 회의를 거쳐 정보부를 만들기로 하고, 중간총회에서 부원을 대대적으로 모집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저를 포함한10명의 인원으로 정보부가 조직되었습니다. 특히나 자료 열람이활발한 기말고사 전까지 자료 정리를 끝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부원들에게 정리해야 할 자료를 할당했습니다. 자료의 검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파일명을 통일하도록 하고, 각자가정리한 자료의 목록을 만들어 병합하면 자료를 찾기 전에 자료의 유무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므로 자료 목록 양식도 엑셀로 만들어 부원들에게제공했습니다. 부원들 모두 자료 정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성실히 임해준 덕분에 자료 정리는 계획한 일정대로마무리가 되어, 목표대로 기말고사 전에 모든 동아리원들이 기존보다 훨씬 더 편리한 방법으로 자료를 열람하여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제가얻은 교훈은 불편하다면 혁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발상일지 몰라도 실제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난관은 모든 새로운 일에 따라올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혁신을 지레 두려워하기보다는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새로운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희망직무는 무엇이고 여러분의 경험과 지식 등이 해당 직무에 어떻게활용될 수 있을것인지?(1000) [전체를 보는 눈] 저는 생산 운영 직무를 희망합니다. 저는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것을 놓치지 않고 챙기는 일을 좋아합니다. 단순히 좋아하는 것을 넘어 지금껏 진행해온 프로젝트에서도 그러한 포지션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으로 미루어보면 해당 역량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위 문항에서 언급하였듯, 동아리정보부장으로 활동하였을 때 저는 ‘기말고사 전에 모든 동아리원들이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 라는 큰 목표를 먼저 설정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기말고사2주 전에는 자료 정리가 완료된 상태여야 했으므로 세세한 기한을 설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날까지 각자의 진행 상황을 중간 점검하고, 이 날까지최종 자료를 받아서 이 날까지는 제가 전부 취합하고 오·탈자를 수정하여 이 날에는 동아리 전체를 대상으로 목록을 공지한다는 식의 계획을 세웠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으며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부원들에게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프로젝트가 늘어지지않도록 신경을 써 주어서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3학년 2학기 ‘제품개발설계’ 과목에서한 학기 내내 진행된 프로젝트에서도 저는 결정된 주제를 가지고 최종적으로 학기말까지 설계를 완성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세부적인 사항을 계획 및점검하여,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저희가설계한 제품은 휠체어 이용자들이 여닫이문으로 출입할 시 손잡이를 밀거나 당기는 데에 도움을 주는 보조기였습니다.먼저 타겟의 수요가 실제로 있는지 조사하기 위해 설문 문항을 작성하여 실제 휠체어 사용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얻은 피드백을 설계에 반영하였습니다. 프로젝트 후반부에는제품 전시회가 학과 내에서 기획되어, 시제품을 제작하는 것까지를 새로이 목표에 포함시켜 사전에 3D프린터 사용법을 배우고 사용 허가를 받아두는 등의 준비를 하여 다른 팀에 비해 높은 완성도로 시제품을 제작할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전시회에서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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