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sky / 2.49(편입후)
3.53(편입전) / 토익 950, 토스 Lv7
[ 합격 자소서 ]
2.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기존 방식과 본인이 시도한 방식의 차이/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된 계기/ 새로운 시도를 했을 때의 주변 반응/ 새로운 시도를 위해 감수해야 했던 점/ 구체적인 실행 과정 및 결과/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편입한 학교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었던 이유]
저는 편입한 첫 학기에 아는 사람이 몇 명 없는 엠티와 과 모임에 참여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같이 편입한 동기들이 5명이나 있었지만 대부분 과 활동에 소극적이었습니다. 편입한 선배 중에 과 활동에 적극적인 선배들도 매우 적었습니다.
편입 전형으로 입학한 것이기 때문에 비록 1학년 때부터 학교에 다니지는못해도, 제가 졸업할, 제 모교가 될 학교이기 때문에 저는학교생활을 충분히 누리고 싶었습니다. 동기들과 후배들과도 인연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재학생 동기들은 3학년이 되어 각자의 삶에 충실하기 바빠과 모임에는 많이 참여하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3학년임에도불구하고 과 엠티와 이과대 체육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같이 편입한 동기들은 관심 없어 해 고군분투해야했습니다. 어떤 기존의 재학생들은 크게 무심한 태도를 보여 상처를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본 몇몇 친구들은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 하느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 가족은 제 외로운 사투를 응원해주었습니다. 이런 가족의응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과 엠티에 참여해 많은 사람들과 안면을 텄고, 사적인 식사 자리 등을통해 조금씩 더 가까워졌습니다. 저도 처음 보내는 첫 학기이지만 후배에게 먼저 다가가 밥을 사주기도했습니다. 이과대 체육대회에서 피구 경기에 참여했을 때는 피구 실력을 발휘해 1위를 했습니다. 이런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편입생인 것이 무색할만큼 학교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신편입생들이 입학했을 때에 적극적으로 다가가 학교에 대한정보를 전해주는 등 도움을 주려 노력했습니다. 알게 된 모든 사람과의 인연이 모두 지금까지 이어지고있지는 않지만, 그 가운데에서 소중한 진짜 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값진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