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공모전, 학술지 게재
[ 합격 자소서 ]
1. 본인이 지원한 직무관련 지원동기와 역량에 대하여
Guide> 해당 직무의 지원동기를 포함하여, 직무관련 본인이 보유한 강점과 보완점을 사례를 통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4차 산업혁명을 나아가기 위한 준비”
도시공학을 공부하면서 교통과 관련된 분야를 좋아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기술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컴퓨터공학이 필수라고 생각하여, 복수전공으로 도전하였습니다. 전공한 두 공학을 융합할 수 있는 방향을 끊임없이 찾았고, 그 결과는 자율주행 차량이었습니다. 자율주행기술 관련 강의를 듣게 되었을 때, 전통적인 자동차제조회사가 아닌 LG전자에서 연구하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VC 사업본부에서는 차량에 필요한 SW와 알고리즘을 개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일원이 되어 함께 도전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자율주행기술에 대한 도전과 경험”
이후 자율주행 차량의 윤리적 문제 점검을 위한 시뮬레이션 개발연구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NetLogo’라는 다중행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율주행차의 윤리 태도에 따른 긴급 상황 결과를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2016년 한국 ITS 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지에 게재되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주최하는 ‘2017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자율주행차 부문’에 참여하여 교통표지판 인식 알고리즘을 맡았습니다. 표지판의 색을 통해 후보들을 추린 뒤에 가지고 있는 템플릿으로 후보군과 대조, 비교하면서 인식을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후보를 찾기 위해서는 RGB 색상에서 HSV 색상으로 변환하였고, Homograph 변환을 이용하여 템플릿과 픽셀별로 일대일 대응 비교하였습니다. 또한, 각 센서가 알려주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부분도 맡았습니다. Matlab에서 지원하는 Share Memory 기능을 알게 되었고, 이를 이용하여 모든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최종적으로 차량이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자율주행기술에 관해 연구하고 참여하다 보니 관련된 직무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싶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관련된 경험을 이용하여 VC 사업본부의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여 LG전자의 자율주행기술 도전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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