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전자 / 파운드리 / 2018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3.01 00:00

조회 23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287


[ 합격 스펙 ]

연세대학교 / 4.24 / 토스 Lv.6


[ 합격 자소서 ]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영문작성 시 2000자) 이내 [자율주행 자동차] 최근 수 많은 TV 광고 중 저의 이목을 집중시킨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율주행 자동차입니다. 4차산업 혁명으로 인해 '자율주행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합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일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 같아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현재전 세계의 자동차 업체에서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주행 차 출시를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관심과 함께 자율주행에 대한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에서 레벨 0에서 4까지 자율주행 자동차의 단계를정의하고 있는데, 현재 대부분의 자율주행 자동차 업체들이 레벨 3 또는완전 자율주행 차 단계인 레벨 4 기술을 이미 확보했거나 이른 시일 내 확보할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경쟁이 과열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를 선점하기위해 자동차 업체들이 조급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우리의 기대치를 높여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 생각되는데, 이것의 예로2016년 미국에서 최초로 자율 주행 중 일어난 사고로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이 있습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에서는 준 자율주행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고 진단했는데 이것으로 보아 저는 운전자가 레벌 2의자율주행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음에도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오해하여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조금 늦어지더라도 정확한 기준에 부합하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만들어 선보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도로 위에는 나만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수 많은 자동차들이 달리고 있으며자율주행 시스템의 판단에 맞기 기엔 너무나도 많은 변수와 상황이 있기 때문에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를 운전한다 하더라도 자율주행 자동차가 혼자 자율주행하게 두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기술을 완전히 믿고 의존하기보단 우리가 주체가되어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