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전자 / CE/IM 한국총괄 / 2018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3.01 00:00

조회 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177


[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지원 직무 관련 경험 또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주어진 성과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시 상황, 본인의 해결방법, 결과 포함) [1000자 (영문작성 시 2000자) 이내] [제품 기획에서 매출까지] 영업이란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이윤을 창출하는 것입니다.기업의 존재 이유는 재화를 판매하는 것이고 영업은 이 최전선에 있기 때문에 영업은 기업의 꽃입니다. 제가 근무한 기업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 스마트워치를생산 및 판매하는 곳 이었습니다. 이 제품을 시각장애인에게 어떻게 어필하고 판매할지를 고민하였고 제품 기획부터철저히 준비하여 국내와 미국 런칭에 일조하였습니다. 먼저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었습니다. 타겟 소비자층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시각장애인이었기 때문에 낯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를해결하기 위해 먼저 CS Manager를 자처했습니다. 이후 수백명의시각장애인들을 직접 만나며 그들이 언제 어떻게 스마트 폰을 쓰는지 파악했고, 직접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하며실제로 점자를 배워 읽어보는 등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시중 스마트워치보다 높은 가격대에 부담을느낀다는 것을 알아냈고 신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리뷰가 없어 구매를 꺼리고 있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소비자 가격을 시중 스마트워치와 비슷하기 위해 갤럭시 기어와애플워치 등을 각 국가와 기능별로 정리하여 경영진이 참석한 회의에서 가격 재고를 제언하였습니다. 또한70여개의 QnA를 만들었으며 15개의FAQ를 뽑아 비디오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오전에는 미주지역,오후에는 유럽지역의 소비자들과 스카이프를 통해 직접 소통하며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각 국의 디스티리뷰터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문을 두드리던 중스페인의 한 바이어가 관심을 가졌고 저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독일 출장시 직접 그 바이어를 만나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였고 왓츠앱과 메일로 12시간 이내 대응하며 계약을 이끌어내는데 일조하였습니다.결국 6개월에 500대, 2년에 15,000대를 계약함으로써 회사 최초로 실 PO를 발효하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