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한국야쿠르트 / 영업관리 / 2018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8.31 15:00

조회 11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127


[ 합격 스펙 ]

연세대학교(원주) / 3.68/4.3 / 토스 레벨 6 / 한국공항공사 서포터즈 6개월 (최우수상), 정선 내일로 서포터즈 (장려상), 강원지방우정청 서포터즈 (우수상), 기업은행 청년인턴 2개월, 한국전력공사 청년인턴 2개월, gs리테일 랄라블라 3개월 인턴, 컴활 1급/토스 6/ 전산회계 1,2급, 정보처리기능사, 유통관리사 2급, 한국사 1급


[ 합격 자소서 ]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무엇이고, 그 가치(관)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 한국야쿠르트의 콜라보레이션 ] 2018년 식음료 업계 트렌드는 콜라보레이션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배스킨라빈스와 손을 잡고 야쿠르트 샤베트라는 맛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당시, 소비자들은 어렸을 적 야쿠르트를 얼려 먹었던 추억에 잠겨 배스킨라빈스에 방문하였고 바이럴 마케팅에 의해 야쿠르트 샤베트 맛은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한국야쿠르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사례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야쿠르트의 콜라보레이션은 젤리, 건강 발효유, 콜드브루 등 다양한 제품 내어 새롭게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 고객이 니즈가 무엇인지 " . " 소비자 트렌드가 무엇인지 " 를 분석하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낸다면 한국 야쿠르트가 더욱더 큰 발전을 이룰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영업관리자로서 저의 역할은 시장 분석을 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장 분석을 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시장의 트렌드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관리자의 직무는 영업조직 활동/운영을 전반적으로 하지만, 소비자를 간접적으로 접하면서 니즈를 파악할 수 있기에 시장 분석을 하여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제시하겠습니다. 저는 H&B 인턴 당시, 시장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일 매출 3~5%를 증가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야쿠르트 성장을 이뤄내겠습니다. 한국야쿠르트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자께서 당사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근거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 한국 야쿠르트의 비전과 도전을 엿보다! ] 제가 회사를 선택할 때엔 비전과 도전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비전은 회사의 미래를 함축시켜 놓은 것이고 도전은 앞으로 비전을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 것입니다. 이에 한국 야쿠르트는 69년 설립 이후 유산균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며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하였고 2000년 혁신적인 장 기능 음료 "윌" 을 출시하여 국민의 No.1 유제품 업계가 되었습니다. 최근엔, 커피, 디저트 등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여 많은 분야에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건강한 가치를 제공하는 한국 야쿠르트의 비전을 볼 수 있었으며 비전을 이루기 한 행동 즉, 도전 정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두 가지의 요건이 충족하였고 나 자신이 한국 야쿠르트에서 일하게 된다면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부하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 저는 다양한 서비스업 아르바이트를 통해 항상 고객을 존중하며 대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에게 칭찬을 받은 경험이 다수였고 인턴 시절, 고객 서비스 등급 또한 상승시켰습니다. 둘째, 정직한 열정이 있는 인재 - 어떤 일을 진행할 때, 정직하고 정확하게 합니다. 이것이 기본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셋째, 프로의식을 갖춘 인재 -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에 한국야쿠르트의 1위 유지를 위해 연구하고 발전시키겠습니다.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를 지원자의 남다른 재능이나 경험, 역량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 영업관리자가 필요한 역량을 갖춘 人 ] 영업관리자가 필요한 역량은 시장 분석, 조직 적응력, 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전 3가지의 역량을 갖춘 예비 영업관리자 입니다. 첫째, 시장 분석입니다. 대리점마다 제품의 출하량과 판매율이 다를 것입니다. 그리하여 제가 할 일은 시장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Loss율을 줄여나가는 것입니다. 저는 H&B 사업 인턴을 할 때, 시장 분석을 통해 고객 층, 라이프 스타일, 판매 동향을 분석해 제품을 발주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고 정확한 발주로 인해 Loss율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둘째, 조직 적응력입니다. 조직 적응력이 높을 수록 조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고 그 조직에 쉽게 융화되어 목표를 함께 달성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저는 10개의 대외활동을 하였고 그 중 한국공항공사 서포터즈 당시, 팀원들과 O2O미션을 매주 수행하고 흥미로운 패러디 UCC 제작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팀 최우수상을 받아 해외 취재 기회를 얻은 적이 있습니다. 셋째, 소통 능력입니다. 대리점을 관리할 때 점마다 사정과 고민의 이야기는 다를 것입니다. 저는 인턴 당시, 고객에게 친한 친구와 쇼핑을 한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안에서 고객을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 만족을 이뤄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야쿠르트의 성장을 돕겠습니다. 제품, 전략, 판매 채널 등 당사 사업 영역과 관련하여 지원자께서 생각하는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그 방향 속에서 지원자께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 한국야쿠르트의 콜라보레이션 ] 2018년 식음료 업계 트렌드는 콜라보레이션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배스킨라빈스와 손을 잡고 야쿠르트 샤베트라는 맛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당시, 소비자들은 어렸을 적 야쿠르트를 얼려 먹었던 추억에 잠겨 배스킨라빈스에 방문하였고 바이럴 마케팅에 의해 야쿠르트 샤베트 맛은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한국야쿠르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사례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야쿠르트의 콜라보레이션은 젤리, 건강 발효유, 콜드브루 등 다양한 제품 내어 새롭게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 고객이 니즈가 무엇인지 " . " 소비자 트렌드가 무엇인지 " 를 분석하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낸다면 한국 야쿠르트가 더욱더 큰 발전을 이룰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영업관리자로서 저의 역할은 시장 분석을 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장 분석을 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시장의 트렌드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관리자의 직무는 영업조직 활동/운영을 전반적으로 하지만, 소비자를 간접적으로 접하면서 니즈를 파악할 수 있기에 시장 분석을 하여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제시하겠습니다. 저는 H&B 인턴 당시, 시장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일 매출 3~5%를 증가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야쿠르트 성장을 이뤄내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