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서울 중위 / 3.5 / 토익 800점대, 토스 레벨 6
[ 합격 자소서 ]
3.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특정 영역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자기탐구를 통한 지속성장]
대학생활 내내 잘 할 수 있는 것과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1) 학기 중 디스플레이 트랙이라는 이수교과목에 도전했습니다. 3학년 2학기부터 시작하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에 관한 수업을 들으며 모든 것의 기본은 반도체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전공과목 중 전자공학, 전자회로 수업을 들으며 반도체 기본 원리 및 소자에 대하여 접할수 있었고, BJT, MOSFET, CMOS, TFT등의 동작 원리와 PN접합을 알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소자 및 공정 과목을 들으며 8대공정에 관하여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실제 공정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어진 회로의 최적화된 CMOS공정을 설계해 Layout design에 대한 지식도 갖출 수 있었습니다.
2) 방학동안 KIDS DISPLAY SCHOOL에 참여하였습니다. 학기 중 생긴 흥미를 이어가고자 저는 바로 방학때에도 공부할 수 있을만 한 것을 찾다가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주최하는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학기 중 배운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서, 다시 한 번 복습한다는 마음으로 수료했습니다. 8대 공정에 대해 다시 익히고, 최적의 수율 도출의 중요성과 플라즈마 응용기술 등을 배웠습니다.
3) MEMS 공정실습에 도전하였지만 실패하였습니다. 학교에서 1~2명을 뽑는 경쟁력이 치열한 것이기에 지원을 했지만 발탁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에 포기하지 않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주최한다는 점을 알아내어 그 학교에 다니는 친구에게 연락을 하여 개인적으로 FAB 견학을 하였습니다. 완전하게는 아니지만 현장실습을 통하여 반도체 장비를 직접 체험해보았던 경험은 기술업무에서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미세공정의 한계에 다다른 현재 EHV Lithography 장비를 사용함에 있어 자발적인 자세로 꾸준히 학습하여 기술 로드맵을 구축하고 현실로 구현해 내는 행동하는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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