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BR코리아 / R&D / 2018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8.31 15:00

조회 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085


[ 합격 스펙 ]

경희대학교 / 3.64 / 식품기사 / 영양사 / 토익 960 / 오픽IH / 교내동아리 3년 / 외식업 아르바이트 2년


[ 합격 자소서 ]

1. 비알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측면의 강점 또는 앞으로 발휘 가능한 잠재적 강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300자 이상 600자 이내] ◆ 오래됐지만, 올드하지 않은 BR ◆ 비알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강점은 이달의 맛, 콜라보레이션과 같은 트렌드 화제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달 이달의 맛이 공개된 후 유튜브 등 미디어 채널에서 후기가 쏟아지며, 콜라보레이션 판촉물은 '인싸템'이라 불리며 재고가있는 매장을 일부러 찾아갈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더불어 아이스크림 ATM, BR브라운 콘셉트매장, 배달서비스 처럼 배스킨라빈스의 새로운 시도는 30년이 넘게 고객과 함께한 시간을 잊게 할 만큼 트렌디합니다. 이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연령을 가리지 않고 넓은 고객층을 갖도록 했습니다. 이렇듯 젊은 이미지와 화제성은 배스킨라빈스의 강점이며 또한 잠재적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과거 아이스크림 케이크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제과업체의 케이크 시장을 일부 빼앗아 왔듯이, 새로운 카테고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때 소비자 인식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안락한 매장 인테리어를 갖추고 냉장디저트 영역까지 메뉴를 확대한다면, 현재 커피전문점이 가지고 있는 '오래 앉아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사업 위치를 가져갈 수 있을것이라 기대합니다. 2. 지원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과 경험을 하였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300자 이상 600자 이내] ◆ 트렌드의 선봉장, 배스킨라빈스 ◆ 매월 바뀌는 이달의 맛은 출시할 때 마다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핵심이 되는 메뉴 개발에 참여하여 이슈와 이익 창출의 짜릿함을 맛보고싶습니다. 이를 위해 두가지 역량을 길러왔습니다. 첫째, 식품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입니다. 조리 서비스 경영학과를 전공하며 외식업에 첫발을 들인 이후 1년간 조리사 업무, 영양사 취득을 통해 식품관련 업무역량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신규 레스토랑 오픈에 참여하며 메뉴조정 등 백오피스 전략이 총 수익률로 연결되는 것을 보고 현장적용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창의성과 이익을 모두 고려하는 R&D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둘째, 음식 트렌드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분석입니다. SNS로 맛집을 자주 확인하고 Olive 등 식품 유통지를 구독하며, 핫한 음식은 모두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또한 음식을 단순히 맛있다 로 평가하기보다, 맛, 질감, 특징을 관찰하고 적어두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끊임없는 발전을 통한 제품 경쟁력은 비알코리아를 지탱하는 기둥입니다. 저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여 내실있는 브랜드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SPC그룹의 핵심가치(정직, 혁신, 협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와 관련하여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서술해 주십시오. [300자 이상 600자 이내] ◆ 혁신 : ‘현장’에 답이있다!◆ 상품기획자는 보이지 않는 소비자의 니즈를 읽고, 여기서 상품성을 발견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진정한 분석력, 통찰력은 ‘고객’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레스토랑 신규 오픈 경험 중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첫 오픈 당시 저녁시간 매출이 저조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방문하는 손님들을 관찰하며, 불편한 점이 있으신지 여쭤보았습니다. 그 결과 주변 주민분들이 간단하게 저녁을 해결하고 싶어하지만, 서래마을이라는 입지적 특성에 사로잡혀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로 메뉴를 고집한 것이 문제라고 파악했습니다. 이에 저녁시간 메뉴를 밥을 제공하는 식사위주로 개편했고, 해당 시간 매출 증가는 물론 재방문 손님으로 인해 전체 매출액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시장 트렌드를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을 체험하고 고객의 불편을 캐치하는데서 오는 통찰이 때로는 더 유용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입사 이후에도 현장을 중요시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100%만족을 향한 메뉴기획을 하겠습니다. 4. 개인 경력 측면에서의 비전 혹은 목표는 무엇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입사 후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단기적/장기적 측면에서 서술해 주십시오. [300자 이상 600자 이내] ◆ 즐거움을 만드는 미각디자이너 ◆ 저의 꿈은 맛있는 음식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것이다' 라는 배스킨라빈스의 모토가 제가 바라는 비전과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제품개발 업무를 통해 더욱 즐거운 미각 경험을 손님에게 제공하며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 현장 분석력을 갖춘 사원이 되겠습니다. 신메뉴 출시 후 직접 매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확인하고, 소비자통계를 통해 피드백하여 트렌드에 꼭 맞는 메뉴구성을 하겠습니다. 더욱 체계적인 컨셉빌딩을 위하여 입사 후 통계, 빅데이터를 적극 이용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누군가의 '최애 메뉴'를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넘어서, 블라스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과 같이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메뉴개발을 하고싶습니다. 이를 통해, 배스킨라빈스를 단순히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아니라 '재미'를 추구하는 디저트 전문점으로 발전시켜나가겠습니다. 주니어시절 끊임없는 개발과 현장반응을 통해 인사이트를 쌓으며, 없어지지 않는 하나의 대박 메뉴를 출시할 때 까지 도전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