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중경외시 / 3.9 / 토익 945 , 오픽 IH / 마케팅 인턴 2회, 대외활동 2회, 마케팅 공모전 수상, 영업직 정규직 근무
[ 합격 자소서 ]
3. 한국콜마의 산업분야(화장품,제약,건강기능식품 中 택1)를 전망해보고 자신의 역량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구매 채널의 이원화]
화장품 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채널은 점점 이원화 될 것입니다. 오픈서베이의 2017년 설문 조사에 따르면, 화장품의 주요 구매 채널로 드러그 스토어가 1위, 오픈마켓이 2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체험형 매장에서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첫 구매를 한 다음, 제품이 자신에게 맞다 싶으면 저렴하고 구매가 편리한 온라인에서 재구매를 합니다. 향후에는 위 같은 경향이 보다 뚜렷해 질 것이며, 따라서 영업사원은 복수의 유통 채널을 염두해두고 영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OOO에서 근무하며 B2B 온라인 영업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신제품이 런칭되면, MD에게 샘플을 보내고 판매가 / 납품가 / 프로모션 가격을 세팅하여 입점시켰습니다. 또한 유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며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의 물류 경로를 학습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화장품 판매 채널의 다각화에 따라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B2B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