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고려대학교 / 3.75 / 토익 825, 토스 lv6 / 컴퓨터활용능력 2급
[ 합격 자소서 ]
1.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분신과도 같은 3정>
저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치신 아버지께서는 항상 저에게 긍정⋅열정⋅진정 이 3정을 강조하셨는데, 이 세 가지는 아버지와 저의 삶을 관통하는 아이덴티티입니다.
첫 번째로 긍정은 ‘된다’는 생각으로 길을 찾는 것입니다. ‘이 건 안 돼’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순간 끝나게 되니 다른 가능성도 찾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열정은 주인 의식을 가지는 것입니다. 민원은 공무원 자신이 겪는 일이 아니어서 적당히 둘러대어 다른 기관으로 보내지기도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세법 책을 찾으며 민원인의 요구를 만족하게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정은 다른 사람의 시점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살아온 환경이 달라 생각도 다르니 왜 이렇게 생각할까 고민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합법적인 절세 방법을 묻는 민원에 대해 아버지는 당연히 세금을 덜 내고 싶은 것을 공감하셨기에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3정을 생각하며 일을 하신 아버지는 은퇴 후에도 등산과 식사 모임을 수시로 가지시며 바쁘게 지내십니다.
<도연정신(道延精神)을 이끌 인재>
1965년 농심의 유구한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신라면, 너구리, 사발면, 새우깡 등 사랑과 신뢰를 받는 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국민의 입맛을 풍요롭게 한 굴지의 기업입니다. 저는 회사의 성장 동력과 회사의 핵심가치에 강한 매력을 느껴 농심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끊임없고 새로운 가치를 찾아 성취하여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 농심의 핵심가치는 저의 성장 과정의 분신인 3정과 맞닿아 있고, 이 3정이 농심을 이바지할 수 있는 탁월한 보탬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 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새로운 50년을 도약할 농심>
저는 황한준 교수님의 실험실에서 석사 과정을 밟으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산업진흥원의 ‘식품 중 23종 유해물질 총 노출량 조사’ 과제를 맡았습니다. 참여 대학교와 연구소는 준비된 식품 시료들을 이용해 연구 주제로 삼은 유해물질을 연구하였습니다. 바이오제닉 아민은 미생물의 탈카르복실화 반응의 산물로 미생물 활성의 척도로 삼을 수 있으며, 저는 2년간의 과정 동안 주로 HPLC(Waters)를 바이오제닉 아민 연구에 사용하였습니다. 참여 실험실들은 수차례의 실험을 거쳐 중간발표와 보고서 작성을 하였고, 이들을 취합해 최종 발표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천연물질 함유 된장의 제조와 항균성 확인, 니트로사민 저감화와 발효소시지 제조 연계 실험 등 다양한 연구에도 참여하였습니다.
석사생 때 참여했던 연구들은 폭넓은 연구 경험과 지식을 쌓게 하여 전문가의 길로 나아가게 해준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남들과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저만의 전문성으로 농심이라는 기업이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글로벌 식문화 창조기업으로 발전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3. 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
<밴드를 통해 배운 ‘하모니’>
처음 밴드 동아리에 가입할 때 묵직하면서 화끈한 드럼 소리를 내며 연주하는 저를 상상하며 드럼을 맡았습니다. 저와 멤버들은 합주에 익숙하지 않아 박자가 자주 틀렸고, 여름의 좁은 동아리방은 날숨과 열기 때문에 빨리 지치게 했습니다. 그래도 동아리 정기 모임과 개인 연습으로 팀원들과 함께 좀 더 나은 호흡을 위해 연습을 반복하였고, 방학 중에는 일주일간 합숙을 하는 등 팀원들과 함께 서로 격려하면서 함께 나아갔습니다. 그렇게 8개월간 갈고닦은 노력은 연례 연주회에서 빛을 발했고, 수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밴드 활동을 통해 저는 ‘하모니’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았습니다. 처음 드럼을 칠 때만 해도 저의 멋진 모습만 상상했지만, 연습을 하면서 다른 팀원과 같은 박자를 맞추는 것이 더 중요하고, 그렇게 해야 곡이 완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는 하나의 음악을 연주하는 팀원들과 “하모니”가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사 생활도 다양한 ‘하모니’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많은 경험을 통해서 배운 ‘하모니’로 협업을 하는 사원이 되게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믿음직한 광개토대왕>
농심의 이미지는 광개토대왕이라 생각합니다. 농심은 한국 라면 매운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중국에서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개최, 구글과 합작한 유튜브 광고, 일본 신라면 키친카 등 마케팅은 현지 문화와 트렌드를 우선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아마존 고와 월마트, 스위스 융프라우 정상, 칠레 푼타아레나스로, 대만 패밀리마트, 국내외 항공사 기내식 등 공격적인 유통 확대로 국내 회사 중 전 세계 라면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고, 중국 진출 20년 동안 누적 매출액 20억 달러를 돌파하였기에 이런 선구자적 이미지가 자연히 떠올랐습니다.
농심은 맛의 선두주자지만 ‘믿음직함’이라는 이미지 추가를 위해 센트럴키친을 생각했습니다. 최상의 조건을 갖춘 땅에 농장과 센트럴키친을 만들어 원재료 생산에서 납품까지 회사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외 생산 공장에 적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11월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의 축산물 유통 이력관리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고, 쿡탐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을 넓힐 때도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그러면 전 세계적으로 제품과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