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케어 143기 김해원 2회차 수업후기

네이버카페_올케어143기김해원
2019.12.25 08:18
조회 134추천 0스크랩 0
https://community.weport.co.kr/classreview/4508621
스스로 판단하기에 나는 리더쉽형 인간이다. 또한 모두가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서 궁금증을 던지며 독립적인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권위와는 참 맞지 않는 타입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젊은 꼰대가 되어있었다.
몇년전에 멘토께서 내게 이런 질문을 하셨다. "너를 딱 한 단어로만 소개할 수 있다면 뭐라고 하겠니?". 나는 고민 끝에 욕심쟁이라고 대답했다. 표현하고 싶은 단어들이 많아서 도저히 한 단어로 표현할 재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지금 생각엔 젊은 꼰대가 된 원인은 욕심인 듯 하다. 하고싶은 일과 말은 해야하면서도 남들 다 하는 걸 안할수는 없고, 결국 이도저도 아닌채 살다보니 나도 모르게 마음만 급해졌던 것은 아닐까.
수업에서 보았던 17개 지점을 관리하시는 신입 여성분의 영상을 보면서 입사한다면 딱 저런 모습으로 일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누가 시켜서 하기 보다는 스스로를 리딩하는 스타일. 일욕심이 많은 타입인 것 같다. 욕심만큼은 나도 뒤지지 않는데, 나의 욕심은 일정한 방향성 없이 마구잡이여서 결실이 없다는게 문제다.
선생님께서 줄곧 강조하셨던 전문성과 잘하는 것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된다. 방향성 있는 욕심을 가지고 노력하면서 하고 싶은 것들을 차곡차곡 달성해나가다보면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신고하기
작성자 네이버카페_올케어143기김해원
신고글 올케어 143기 김해원 2회차 수업후기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