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오픽 성적후기★


[오픽 IH 후기] 유튜브 독학할 땐 IM1만 나왔었는데, 집중관리반으로 한번에 IH 받았어요!


JS


2021.04.19 10:44

조회 205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yQWD38/1142837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https://bit.ly/3caNcDe

*여러분의 생생하고 자세한 토스 성적후기를 들려주세요!

● 수강한 강의 & 선생님  : 온라인 집중관리반 7기 & 해나쌤

수강 후 받은 오픽 점수 : IH 

성적 인증샷!

온라인 집중관리반 수강 후 받은 오픽 점수 : IH

 

효율적인 공부를 위해 선택하게 된 오픽 집중관리반

취업 준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영어관련 자격증을 따야했습니다.

영어와 관련된 여러 자격증 중 평소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 시키는데에 관심이 있어 오픽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토익 점수보다 오픽 점수 잘 나온게 좀 더 메리트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결정한 것이기도 합니다)

총 3번의 오픽 시험을 보았고 처음 두번은 모두 유튜브로 독학 했습니다.

원하는 점수가 나오질 않자 제 공부패턴과 공부방법에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좀 더 효율적으로 오픽을 준비해보고자 학원을 알아보았는데 제 성격상 학원은 수강료가 비싸기도 하고 어느 정도의 자율성이 필요한 제게는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 광고에 토커비 관련 광고를 보게 되었고 사이트에 들어가 이런저런 커리큘럼을 둘러보던 중 오픽 2주반이 있어 꼼꼼히 내용 확인 후 잘 맞을 것 같다 판단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약 3주간의 기간동안 나만의 학습 방법 & 꿀팁 공유

성적 변화 : IM1 -> IM1 -> IH

공부 기간 대략 4주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온라인 집중관리반과 함께 했던 2주]
<공부 패턴>

1. 단어 암기

2. 인강듣기

3. 표현암기

4. 스크립트 짜보기

*4번을 제일 열심히 안 했습니다... 스크립트 하루에 한 개정도 그리고 암기도 안 했습니다... 이 부분을 열심히 했다면 수업 끝나는 날 바로 시험을 봤을 텐데 말이죠...!


<내용>

스크립트를 직접 짜지도 않고 스스로 말하기 연습도 안해서 그런지 1:1 테스트에서 랜덤 질문을 받았을 때 무척 당황하고 답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 제게 마지막 테스트 때 튜터님께서 스크립트를 짜고 혼자서 말하고 듣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스스로의 공부시간이 부족했음을 인정하고 시험 응시일을 미뤘습니다.


[혼자서 공부했던 2주]

<공부패턴>

1. 서베이 기반 질문 리스트 만들기

*인터넷에 검색(예:오픽 공원가기 질문)해서 나오는 질문 리스트들을 공책에 모두 기록.


2. 질문에 대한 답변 스크립트 짜기 (한->영)

*우선 한국어로 서론-본론-결론을 나눠 간단하면서 명료한 스토리로 스크립트를 짰습니다.

*그다음 영어로 번역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3. 모르는 표현 혹은 좀 더 찰진 표현 찾아 정리

*스크립트를 짜면서 집순이(homebody),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cat person) 등과 같은 좀 더 찰지고 영어권 사람 스러운(?) 표현이 궁금해질때 마다 직접 찾아 정리하였습니다.

*찾을 때는 어플 '케이크', 유튜브, 구글(영어기사 혹은 블로거 글) 등을 이용했습니다.


4. 무.조.건.암.기!

유명한 오픽 관련 유튜브 채널을 보면 '절대 암기 하지 말고 자신의 스토리를 솔직하게 내뱉고 와라'라고 말씀하곤 하지만 이건 영어회화를 어느정도 하는 사람의 경우에...해당하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이 영어로 '오늘 기분 좋아', '나 오늘 티비봤어' 등과 같은 간단한 영어 회화만 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무조건 스크립트 짜고 완벽히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내용을 숙지하고 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자신이 쓴 스크립트의 스토리라인을 암기 합니다. (무작정 영어부터 외우려고 하니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건지 알 수 없어 중간에 막히면 '어..........' 이 상태가 되어버리더라고요)

*그다음 내가 찾은 영어 표현, 문장 등을 암기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영작 내용을 암기합니다.


집중관리반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 3가지

1. 우선 어느정도의 자율성이 보장 되면서도 옆에서 채찍질(?)해주는 사람이 있어 포기 하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2. 하루 공부 인증을 통해 함께 수강했던 수강생 분들의 (나홀로)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1:1 화상테스트가 있는 날에는 평소보다 더 빡세게 공부해서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패턴문장 & 스크립트

1. 수업에서 활용했던 표현(it turned out, I'm really afraid that I can't give you the answer you might be looking for 등등...)들을 시험에서 잘 활용했습니다.

특히 질문이 너무 어이없이 어려워서 스킵하고 싶을 때 그냥 아무말없이 넘기지 않고 배웠던 내용을 활용해 답변을 주지 못해 아쉬워서 미쳐 돌아버릴 것 같은 사람처럼 연기하면서 술술 내뱉었습니다!


2. 스크립트를 짜다보면 어떤 이야기를 해야할지 몰라 한글로 쓰는 것 조차 망설여질 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데일리 공부 학습자료에 나와있는 스크립트를 조금씩 참고했습니다. 

학습자료 스크립트에는 정말 좋은 표현들이 많고 그 표현들을 인강에서 직접 설명해주시고 정확한 발음도 들려주시기 때문에 암기하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저는 아직도 재활용 과정과 공원 이슈 스크립트가 생각이 나네요ㅎㅎ...)

IH 목표성적을 달성하게 된 소감 & 해나쌤, 튜터님께 한 마디!

사실 이번 시험을 보고 나서 IH를 받을 수 있을까 너무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받게 되어서 무척이나 기쁘고 사실 한 편으로는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그래서 인터넷에 오픽 채점 오류 사례가 있는지 검색해 봤는데 올해 1월에 그런일이 있었더라고요ㅎㅎ... 설마...제 성적도...?)

해나쌤, 튜터님과의 2주가 저에게는 정말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알 수 있었던, 그리고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많은 수강생들을 가르치시고 관리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 오픽 온라인 집중관리반 자세히보기 : http://bit.ly/312kLp

▶ 오픽 0원 프리패스 자세히보기 : https://bit.ly/2YOJCH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