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 / 행정직 / 2021 상반기

[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지원동기-저는 대학교 1학년 때, 아울렛에 있는 한 의류매장에서 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사람들을 대하는 데에 관심이 많기도 했고, 옷을 좋아하던 터라 여러 종류의 옷을 판매한다는 점에 흥미를 느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일하는 매장은 스파 브랜드여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셨습니다. 그중, 유행에 민감한 제 또래의 학생들은 부츠컷 바지 등 그해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들을 선호하셨고, 직장인들은 출근할 때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셔츠나 슬랙스 등을 자주 사 가셨으며, 중. 장년층들의 고객들은 몸에 붙지 않고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체형 커버도 되는 스타일의 옷을 선호하셨습니다. 또, 여성 고객들은 대체로 직접 옷을 입어보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들을 알아서 사 가시는 반면, 남성 고객들은 옷을 사러 왔을 때 어색해하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추천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를 통해 각 연령층에 따라, 성별에 따라 다르게 접근을 해야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구매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학교 3학년쯤, 교수님들은 입을 맞춘 것처럼 들어오는 수업마다 취업에 대한 얘기를 꺼내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시기에 하고 싶은 것도 모르겠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뚜렷하게 잘하는 것도 없다고 느껴 막막한 생각만 들었습니다. 그러나, “의료관광 마케팅론” 수업을 듣고 난 후, 이는 저에게 큰 전환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의료 서비스와 관광 서비스를 합쳐 외국인 고객들을 유치하는 ‘의료관광 서비스’에 대해 배웠는데, 이에도 국가별 고객들에 따른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였습니다. 가장 중점적으로 다룬 개념은 “SWOT” 기법으로, 이 마케팅전략은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을 분석하는 것으로,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평소 당연하게만 느꼈던 동네 슈퍼에서 물건의 배치, 간판 등 작은 것에서도 마케팅이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흥미를 느껴 마케팅 관련 직종에서 일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성격의장단점-저는 평소 주변 지인들로부터 ‘밝다’라는 말을 자주 듣곤 합니다. 이는 그만큼 제가 평소 어떤 일을 대할 때 낙천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버릇 들여 웃음이 생활화되어있고, 긍정적인 측면으로 사고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앞으로 직면하게 될 다양한 직무 상황에서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좌절하거나 포기하기보다는 침착하게 상황분석을 하고, 최선의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동료들이 힘든 상황에 부닥칠 경우, 고민을 들어주며 저의 긍정적인 기운을 나눠줌으로써 조금이나마 마음의 짐을 덜어주고, 나아가 업무 수행에도 효율이 높아지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고집이 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전에는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저와 다른 생각을 내비치면 반대하고 제 의견만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여러 사람을 만나다 보니 이 방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이후로, 무조건적인 제 의견을 주장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먼저 들어보고 타당하다고 느끼면 존중해 주는 방향으로 행동하게 되었습니다. 또, 의견이 정반대라 마찰이 생길 여지가 있으면, 처음에는 상대방의 의견대로 했으면 그다음에는 제 의견대로 하는 등 서로 양보하며 적절한 타협점을 찾을 수 있는 노력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무역량-교내 활동 중 ‘IU-together’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활동은 학교 동기들과 배우고 있는 전공과목 중 하나를 정해서 이에 대해 서로 모르는 부분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며 함께 공부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미시경제’라는 과목에 대해서 함께 공부했는데, 당시 모두 전과생으로 전과 후 처음 듣게 되는 수업이었습니다. 기본 개념보다 심화 내용을 먼저 배우게 되어 생소한 내용이 많았고, 수업도 지루해 막막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동기들과 머리를 맞대다 보니 그 내용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풀이해놓은 강의를 찾을 수 있어 수업내용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동기들과 처음에는 서먹서먹했지만,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가까워질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혼자 했더라면 포기할 수도 있는 과목이었지만, 함께 공부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여 시험에서 저는 50점 만점에 42점이라는 점수를 받았고, 다른 친구들도 A 학점을 받게 되며 다 같이 이루어내었다는 뿌듯함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꼈습니다. 입사후포부-제가 이 회사에서 일하게 된다면, 고객층을 분석하고 기획함으로써 이에 맞는 고객들을 확보하고, 나아가 확장시키고 싶습니다. 이는 제 개인 역량의 발전뿐만 아니라 회사의 매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여러 경력을 쌓게 되면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누구나 알 수는 있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제품의 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후배들이 생긴다면, 업무 중 애로사항의 해결법이나, 관련 사항들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지식의 선순환을 만들고 싶습니다. 요즘 마케팅 시장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사람 간 만남이 줄어들며, 비대면 시장이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오프라인이 중점이었던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주 고객층을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 맞춤형 홈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구매한 옷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무료반품을 해준다거나, 화장품을 구매할 때 테스트의 어려움이 있으므로 고객에게 알맞은 성분. 제형으로 이루어진 제품의 샘플을 집으로 보내주어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 디지털마케팅을 전보다 확대해 같은 제품이더라도 온라인에서 구매했을 때 할인을 많이 해주거나, 적립률을 높여주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 위포트 회원 특별 혜택♥
👍신규 가입만 해도 100% 증정 혜택!
🚩 위포트 취업정보 오픈카톡방 안내
믿을 수 있는 정확한 취업정보& 무료 이벤트를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는 위포트 취업정보 오픈채팅방!
채팅방에 입장 후, 인사를 포함,
모든 개인채팅은 삼가해주세요! 🙏
■ 입장코드: we1010
■ 위포트 오픈채팅방 URL
대기업 정보방 : http://bit.ly/2TGMZLE
공기업 정보방 : http://bit.ly/2WRaHrO
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신고글 새마을금고 / 행정직 / 2021 상반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