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sky / 인턴 1회
[ 합격 자소서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500)
[트렌드와 소통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롯데홈쇼핑]
최근 홈쇼핑 업계는 이색 콘텐츠 기획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정보만 제공하는 모바일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의 흥미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이 과제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월 업계 최초로 문화와 홈쇼핑을 접목한 프로그램 ‘엘 스테이지’를 선보였습니다. 이전에 돌풍에 일으킨 막례쑈, 남조선일기, 쇼룸에 안주하지 않고 또 다시 이슈를 만들어냈습니다. 뮤지컬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문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할 그 길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롯데홈쇼핑과 같이 성장하는 콘텐츠 마케터가 되고자 합니다.
사회활동 : 학업 이외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했던 다양한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800)
[대학생들이 제작한 독립 잡지]
퍼스널 브랜딩 독립 잡지 ‘ooo’는 오로지 잡지에 대한 관심으로 모인, 아무런 연고가 없는 대학생들이 만든 잡지입니다. 저는 운영팀에 속해 잡지 제작 방향을 이끌었고, 잡지 인터뷰이를 발굴했습니다. 이후 회의에서 최종 인터뷰이를 선발하면 그들에게 연락을 취해 인터뷰를 진행했고, 제작이 완료되면 독자에게 구입희망 신청을 받아 배송을 했습니다.
[혼자서는 불가능했습니다]
아무 수익 없이 대학생들끼리 잡지를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은 저의 개인 역량이 아닌, 모든 팀원들의 잡지에 대한 열망이 만든 협력 덕분이었습니다. 제가 매주 팀 회의를 진행할 수 있던 것도 결국 각자 맡은 바를 성실히 수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운영팀, 콘텐츠팀, 디자인팀이 서로의 진행과정을 공유하여 쌓은 신뢰가 있었기에 의견 충돌이 있어도 서로 양보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비 마련을 위해 다 같이 밤을 새워 후원 제안서를 제작하고, 홍대거리·서울패션위크 플리마켓에 참여해 잡지를 팔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낸 결과물에 대해 독자들로부터 잘 봤다는 연락을 받으면 모든 멤버들은 함께 기뻐했습니다. 각자의 열정이 뭉쳐 팀워크를 발휘했기에 잡지 한 권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공통의 목표만을 바라보면 협력했기 때문에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마케팅 업무는 팀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또한 중요한 역량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때의 성취감을 잊지 않으며 롯데홈쇼핑의 좋은 사람들과 함께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