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현대자동차 / R&D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14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279


[ 합격 스펙 ]

인하대학교 / 3.5 / 토익 800


[ 합격 자소서 ]

본인의 삶 중에 기억이 남는 최고의 순간 및 그 의미를 설명하고, 향후 본인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십시오. (최대 1000 자 이내로 작성)0/1000자 저는 대학교에 입학하여 야구동아리에 지원했습니다. 직접 야구를 하는 것은 처음이었지만 선배들은 저를 기초부터 가르쳐주었고 항상 팀워크를 강조했습니다. 선배들은 항상 연습과 시합 전에 구호를 외치며 팀으로서 소속감을 굳건히 했습니다. 저는 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서 부족한 실력을 보완하기 위해 기본에 충실하여 틈마다 연습했습니다. 주전은 아니었지만 팀에 기여하기 위해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저희 팀은 결승에서 큰 점수 차로 이겨나갔고 후보였던 저는 대타로서 처음 타석에 서게 됐습니다. 그동안의 연습을 생각하며 제가 맡은 바를 다하기 위해 집중했습니다. 저는 안타를 통해 팀의 타점을 도왔고 팀은 우승을 이뤘습니다. 비록 수많은 타석 중 한 번이었지만 기본기부터 연습한 노력이 팀을 도우는 역할을 했습니다. 하나의 팀으로서 유기적으로 각자의 역할에 책임감을 다해 기초부터 노력했기 때문에 저희 팀은 우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에서의 저 또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하여 팀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다짐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현대자동차에 입사하여 많은 사람들과 열린 소통을 통해 협업할 계획입니다. 각자가 맡은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팀을 위해 서로 노력하면 목표를 쉽게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연구개발 분야는 특히 협업과 팀워크의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공동체로서 더 나은 기술과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버스와 같은 상용차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므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현재 상용차가 가지는 문제점을 보완하겠습니다.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기초부터 시작하여 상용차가 가지는 본연의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와 승객에게 신뢰를 주고 친환경적인 상용차를 개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현대자동차의 일원으로서 세계 상용차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서서 미래를 주도하는 현대자동차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자동차가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주십시오. (최대 1000 자 이내로 작성)0/1000자 저는 회사를 선택할 때 미래 발전 가능성과 인류 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보고 선택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미래 시장에서도 꾸준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인류 사회에 기여해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이 이 시대의 진정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미래 기술연구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현대자동차는 ‘블루드라이브’를 내세워 미래를 위한 친환경자동차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자동차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석연료의 매장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대체에너지 개발이 절실한 상황에서 현대자동차는 미래 시장을 겨냥한 친환경 자동차의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자동차를 선보이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 자동차의 노력은 환경과 이동수단의 미래를 고려했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우수하며 동시에 인류 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에도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친환경 기업으로서 세계를 선도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의 노력 중 저는 수소연료전지 버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수소연료전지버스는 2006년 독일월드컵과 2010년 G20정상회의,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등 성공적인 시범운행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현재 2012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적으로 운행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버스는 제가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과 가장 적합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버스가 상용화된다면 대중교통 이용과 더불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인류의 노력은 우리 사회에 크게 공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소연료전지버스는 화석연료사용을 줄일 수 있어 미래 상용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방향과 제 기준이 잘 부합하므로 현대자동차를 선택했고, 현대자동차의 일원으로서 열정을 가지고 친환경 자동차 연구개발에 노력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 저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분야의 상용차 개발 직무에서 상용제품개발과 관련하여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친환경 버스 개발을 하고 싶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해오면서 버스를 탔을 때 불편한 점에 대해서 생각해왔습니다. 학사과정을 통해 기계공학 분야를 심층적으로 배우면서 버스를 이용할 때 버스의 불편한 점을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광역버스부터 마을버스까지 버스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고 각각의 종류와 기능에 따라 신형과 구형으로 나뉘며 승차감도 달랐습니다. 현재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 편안한 버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버스 제작에 노력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들을 위한, 환경을 위한, 인류 사회를 위한 상용차 개발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상용차 개발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경험, 열정, 창의’가 있기 때문에 선택한 상용차 개발 분야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버스를 오랫동안 이용해왔기 때문에 승객으로서 느꼈던 불편한 점을 직접 체험해왔습니다. 그러므로 경험을 통해서 단점을 보완하고 운전자와 승객이 더 편안할 수 있는 상용차 개발에 노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공학도로서 자동차와 관련된 과목을 수강하면서 자동차의 효율을 증진시키는 방법과 브레이크 시스템의 원리 등을 배운 경험이 있기 때문에 연구개발을 하는데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차를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많아졌고, 기술 개발에 대한 열정이 생겼습니다. 과정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세계 최고의 상용차를 만들기 위해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임할 자신이 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