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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CJ ENM / 오쇼핑부문 MD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8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222


[ 합격 스펙 ]

중경 / 3.4 / 오픽 AL


[ 합격 자소서 ]

■ CJ오쇼핑 MD(홈쇼핑 MD)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오쇼핑 MD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관심분야 및 관심을 갖게된 계기(특정채널 - TV or Internet 등, 특정카테고리 - 패션, 이미용, 리빙, 금융 등)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노력, 경험에근거), 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500자이내) [홈쇼핑의 공식을 파괴하는 오쇼핑] 지난 겨울 인터넷을 통해 루시드폴의 새 앨범과 함께 직접 재배한 귤을 판매해 10분 남짓의 시간만에 모두 판매한 일이 이슈가 됐습니다. 40분 정도의 영상을 끝까지 시청했을 정도로 재미 있었습니다. 연관되는 CJ오쇼핑의 여러 에피소드들도 모두 찾아 보았습니다. 기존의 광고 방식으로는 한계에 다다를 수 밖에 없었던 홈쇼핑에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는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언제든 선두가 바뀔 수 있는 홈쇼핑 업계에서 CJ오쇼핑은 과감한 상품구성 강화와 해외진출로 글로벌한 사업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또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 MCN 트렌드를 활용하는 등 국내 시장의 우위를 지키는 것이 아닌 질적 성장과 신 성장동력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빠르게 고객과 시장을 파악하고, 분석, 통찰하는 저의 역량을 CJ오쇼핑에서 펼치며 유통의 핵심인재로 거듭나겠다는 가슴뛰는 목표를 가지게 됐습니다. 다음과 같은 저의 능력은 MD로서 직무를 수행하며 CJ오쇼핑의 도약을 이끌어낼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트렌드를 읽는 통찰] 인터넷을 통해 저는 늘 제 자신을 최신의 정보들에 노출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다양한 대중문화 현상과 패션, IT부터 요리, 음악까지 다양한 관심 분야 중에서도 가장 핫한 이슈들을 누구보다 먼저 습득하는 것이 제게는 취미생활과 같이 체화되어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은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 해외 매체들의 기사를 읽으며 시작합니다. 대부분 영어로 이루어져 있는 정보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어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IT 및 스타트업 분야를 다루는 웹 미디어들을 활용해 패션과 대중문화는 물론 가정과 주방에서의 변화, 신기술과 신사업, 또 소비자와 마켓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합니다. 마케팅 대행사 인턴 경험은 학교 안팍에서 익혀온 마케팅 지식들을 실무에 활용하는 법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고객사 담당자와 매일 소통을 하면서,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했습니다. 학내 마케팅 동아리에서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조직을 이끌어 성과를 내고, 깊이있는 대화를 통해 행사의 지원을 받는 등 영업적 능력도 발휘했습니다. 회장을 맡은 경험이 계기가 되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했습니다. 공모전 참여와 대외활동 경험들을 쌓아오며 지금은 현직에 있는 훌륭한 친구와 선배를 사귀었고, 이는 제 인생의 큰 자산입니다. 또한 마케팅, 전자상거래와 신사업에 관련한 과목들을 수강하는 동안만은 잠시도 한눈을 팔지 않았음을 결과로 증명했습니다. 이 같은 경험으로 필요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하고, 반드시 필요한 상품을 생산에서 부터 소비자에게 이르기 까지 축적된 영업과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최선의 방식으로 전달하는 CJ오쇼핑의 MD가 되겠습니다. ■ 여러분이 열정과 책임감으로 한계를 극복하여 최고의 성과를 낸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000자 이내, 대학시절 혹은 졸업 후 경험으로 작성하되, 직무와 무관해도 무방함) [불가능을 허무는 능력] 불가능에도 빈틈은 있습니다. 그 곳이 출발점이 됩니다. 2012년 여름, 당시 일 방문자수 수백,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 2천명에 머물러 정체를 겪고있던 컨텐츠 도달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눈에띄는 도달률과 수치상승, 즉 많은 사람의 시간,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많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외주를 맡기는 방법이 있었지만, 비영리적 매체속성으로 대부분 본업을 가지고 있었고 자금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선뜻 나설 사람도 없을 때 저와 세명의 대학생이 이 문제를 해결해 보기로 했습니다. 대학생 특유의 도전 정신으로 시작했습니다. 방학이 끝나기 전 남은 2주 안에 평균 일 방문자 수 1천명 이상과 소셜 미디어 팔로워 1만명으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평소 월별 100명 정도 증가하던 상황에서 1만명의 팔로워는 다들 입버릇 처럼 말하던 의미있는 목표였기 때문입니다. 우선 플랫폼에 대해 공부한 뒤, 적극적인 소셜미디어 활용과 컨텐츠의 연쇄 반응을 이끌어 낼 연관 컨텐츠 노출로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이기로 했습니다. 노출과 도달 만큼 깊은 몰두를 돕는 것이 장기적으로 효과적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타겟 독자들의 소셜 미디어 사용이 증가하는 시간을 활용하고, 다른 게시물의 링크를 일일이 삽입 했습니다. 시간대별로 소셜미디어의 인사이트와 피드를 체크하고 사이트를 통한 소통에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사이트 체류시간을 늘렸습니다. 밤낮없이 매달려 2주 후 일 평균 1천 건 이상의 페이지뷰, 1달 후 1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얻었습니다. 1년이 걸린 수치의 네배를 한달만에 달성했고, 기업체 경영경제 연구기관, 인쇄매체에 컨텐츠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절대적으로 불리하다고 느끼는 상황에도 그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 반드시 존재한다 믿습니다. 이 자세로 어려움 앞에서 주눅들지 않는 CJ오쇼핑 MD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